본문 바로가기

심리이야기/심리검사

심리상담센터에서 알려주는 불안장애 자가진단 테스트 - 아동/청소년편

심리상담센터에서 알려주는 불안장애 자가진단 테스트 - 아동/청소년편

 

 

안녕하세요~

마음이 건강해지는 마음헬스PT 헬로스마일 심리상담센터입니다.

 

 

#우울증 #우울증테스트

#우울증자가진단 #자가진단테스트

#스트레스 #스트레스테스트

#스트레스자가진단 #스트레스상담

#청소년상담 #청소년우울증

#아동심리상담 #아동우울증 #소아우울증

#불안장애 #불안증 #불안감

#범불안장애 #불안 #공포

#우울증상담 #우울증개선

#우울증완화 #우울증극복

#심리상담 #심리상담센터

#심리상담후기 #심리상담센터후기

 

 

 

불안장애 자가진단 테스트 - 아동/청소년편

 

헬로스마일 심리상담센터에서 불안장애를 자가진단해보실 수 있는 테스트를 소개해드립니다.

 

소아 특성불안척도 (TAIC)를 통한 불안장애 자가진단 테스트입니다.

 

평소에 어떤 감정과 생각이 들었는지 물어보는 것입니다.

각 질문에 대해 당신이 얼마나 자주 느끼거나 생각했는지를 체크해 주세요.

너무 오래 생각하지 마시고 솔직하게 답변하시면 됩니다.

 

 

  문항 그런 일이
거의 없다
때로
그렇다
자주
그렇다
1 나는 실수하지 않을까 걱정한다.      
2 나는 울고 싶다.      
3 나는 불행하다고 느낀다.      
4 나는 결심하기가 어렵다.      
5 나는 내 문제에 직접 맞서 다루기가 어렵다.      
6 나는 걱정이 너무 많다.      
7 나는 집에 있으면 마음이 편치 않다.      
8 나는 부끄러움이 많다.      
9 나는 고민이 많다.      
10 쓸데없는 생각이 나를 괴롭힌다.      
11 나는 학교생활에 대해 걱정한다.      
12 나는 무엇을 할까 결정하기가 어렵다.      
13 내 심장이 빨리 뛰는 것을 느낀다.      
14 나는 남이 모르는 두려움이 있다.      
15 내 부모님들에 대해 걱정한다.      
16 내 손이 땀에 젖는다.      
17 나는 앞으로 일어날지도 모르는 일에 대해 걱정한다.      
18 나는 밤에 잠들기가 어렵다.      
19 나는 뱃속에 이상한 느낌이 들 때가 있다.      
20 나는 남들이 나를 어떻게 생각할지 걱정한다.      

 

 

불안장애 자가진단 테스트 - 아동/청소년편 (결과보기)

 

46점 이상 : 특정 불안 수준이 매우 높음

 

43점 ~ 46점 : 특정 불안 수준이 상당히 높음

 

39점 ~ 42점 : 특정 불안 수준이 약간 높음

 

39점 미만 : 특별한 불안이 없습니다.

 

 

불안장애 자가진단 테스트 - 바로가기

 

http://hellosmile.kr/bbs/board.php?bo_table=81

 

심리상담센터 헬로스마일

영유아상담, 아동상담, 청소년상담, 부부상담, 가족상담, 놀이치료, 미술치료, 심리치료, 심리검사, 지능검사, 심리상담센터

hellosmile.kr

 

직접 자가진단 테스트를 하고, 점수를 알고 싶다면 위 링크를 통해 들어가 주세요.

 

 

헬로스마일 심리상담센터 - 실시간예약 바로가기

 

http://hellosmile.kr/bbs/board.php?bo_table=22

 

심리상담센터 헬로스마일

영유아상담, 아동상담, 청소년상담, 부부상담, 가족상담, 놀이치료, 미술치료, 심리치료, 심리검사, 지능검사, 심리상담센터

hellosmile.kr

 

자신의 상황을 보다 정확하게 알고 싶거나, 심리상담이 필요하다고 느끼신다면 헬로스마일 심리상담센터로 예약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