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리이야기/심리검사

심리상담센터에서 알려주는 불안장애 자가진단 테스트 - 성인편

심리상담센터에서 알려주는 불안장애 자가진단 테스트 - 성인편

 

안녕하세요~

마음이 건강해지는 마음헬스PT 헬로스마일 심리상담센터입니다.

 

 

#우울증 #우울증테스트

#우울증자가진단 #자가진단테스트

#불안장애 #불안증 #불안감

#범불안장애 #불안 #공포

#우울증상담 #우울증개선

#우울증완화 #우울증극복

#심리상담 #심리상담센터

#심리상담후기 #심리상담센터후기

 

 

불안장애 자가진단 테스트 - 성인편

 

헬로스마일 심리상담센터에서 불안장애를 자가진단해보실 수 있는 테스트를 소개해드립니다.

 

성인 불안 척도(STAI-X-1)를 통한 불안장애 자가진단 테스트입니다.

 

지난 1주일 동안 아래의 문항들을 얼마나 자주 느끼거나 행동했는지 해당 항목에 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너무 오래 생각하지 마시고 솔직하게 답변하시면 됩니다.

 

  문항 극히 드물게
(1일이하)
가끔
(1~일)
자주
(3~4일)
거의 대부분
(5~7일)
1 나는 마음이 차분하다        
2 나는 마음이 든든하다        
3 나는 긴장되어 있다        
4 나는 후회스럽고 서운하다        
5 나는 마음이 편하다        
6 나는 당황해서 어찌할 바를 모르겠다        
7 나는 앞으로 불행이 있을까 걱정하고 있다        
8 나는 마음이 놓인다        
9 나는 불안하다        
10 나는 편안하게 느낀다        
11 나는 자신감이 있다        
12 나는 짜증스럽다        
13 나는 마음이 조마조마하다        
14 나는 극도로 긴장되어 있다        
15 내 마음은 긴장이 풀려 푸근하다        
16 나는 만족스럽다        
17 나는 걱정하고 있다        
18 나는 흥분되어 어쩔 줄 모른다        
19 나는 즐겁다        
20 나는 기분이 좋다        

 

 

불안장애 자가진단 테스트 - 성인편 (결과보기)

 

62점 이상 : 중증 불안증

- 불안감이나 긴장감이 매우 심한 상태입니다.

- 높은 불안 수준으로 인해서 신체적으로도 불편감을 많이 경험하고 계시며, 이로 인해서 집중력을 비롯해서 논리적인 사고나 문제해결 능력이 현저히 저하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 이런 상태에서는 가능한 복잡하거나 과도한 업무를 피하시는 것이 좋으며 중요한 결정도 되도록 뒤로 미루는 것이 현명합니다.

- 가능하면 일을 줄이시고 휴식이나 여가 활동을 많이 가지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57점~61점 : 중증도 불안증

- 아주 심각한 수준은 아니지만 불안감이나 긴장 수준이 다소 높은 편입니다.

- 이로 인해서 일의 효율성이 다소 떨어질 수 있으며 때로는 불필요하거나 사소한 걱정에 집착하는 모습을 보일 수 있습니다.

- 가능하면 새로운 일을 벌이지 않는 것이 좋으며 복잡한 업무도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휴식이나 여가활동을 늘려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52점~56점 : 경한 불안증

- 다른 사람과 비교해서 크게 걱정하실 정도는 아닌 것으로 여겨집니다.

- 가벼운 불안이나 긴장감을 때로는 경험하실 수 있지만, 그 정도가 직업적인 장면이나 일상생활에 지속적인 지장을 초래할 정도는 아닐 것으로 여겨집니다.

 

52점 미만 : 비불안

- 현재 불안한 상태가 아닙니다.

 

 

 

불안장애 자가진단 테스트 - 바로가기

 

http://hellosmile.kr/bbs/board.php?bo_table=81

 

심리상담센터 헬로스마일

영유아상담, 아동상담, 청소년상담, 부부상담, 가족상담, 놀이치료, 미술치료, 심리치료, 심리검사, 지능검사, 심리상담센터

hellosmile.kr

 

직접 불안장애 자가진단 테스트를 하고, 점수를 알고 싶다면 위 링크를 통해 들어가 주세요.

 

 

헬로스마일 심리상담센터 - 실시간예약 바로가기

 

http://hellosmile.kr/bbs/board.php?bo_table=22

 

심리상담센터 헬로스마일

영유아상담, 아동상담, 청소년상담, 부부상담, 가족상담, 놀이치료, 미술치료, 심리치료, 심리검사, 지능검사, 심리상담센터

hellosmile.kr

 

자신의 상황을 보다 정확하게 알고 싶거나, 심리상담이 필요하다고 느끼신다면 헬로스마일 심리상담센터로 예약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