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로스마일/헬로스마일 이야기

아동심리상담센터 달라졌어요!

아동심리상담센터 달라졌어요!

 

안녕하세요?
제 아이가 평소에 계속 킁킁거리는
소리를 내길래 습관인줄 알고 하지말라고 야단을
쳤었는데 오히려 심해졌답니다.

 

그래서 인터넷에 찾아보니 틱장애가 아닌지 걱정되어서
아동심리상담센터 헬로스마일을 방문해 보았어요.

 

 

 

 

 

 

 

선생님께 아이가 킁킁거리길래 처음에는 냄새를 맡나 싶었다가도
계속 하길래 나쁜습관인지 알고 하지말라고 질책을
했었다고 말했어요.

 

아동심리상담센터의 진단결과 아이는 음성틱장애라고 하셨어요 ㅠㅠ
다행히도 단순 음성틱이라고 해서 치료만 꾸준히
잘받으면 좋아진다고 하셨답니다.

 

 

 

 

 

 

틱은 갑자기 빠르고 반복적이고 비율동적이며 상동적인 움직임 또는
소리를 내는 것을 말한다고 해요.

 

저는 틱장애가 이상한 소리를 내는 것만 알고 있었는데요.
행동을 하는 것도 틱장애라고 하네요~

 

그래서 저처럼 아이가 틱장애인지 모르고 방치를
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해요ㅠ

 

 

 

 

 

틱장애는 증상에 따라 음성틱과 운동틱으로 나누어지게 되는데,
저희 아이처럼 소리를 내는 경우 음성틱으로 분류가 되고요.
행동으로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운동틱장애라고 하네요.

 

하지만 음성틱애도 단순한 헛기침, 코웃음, 킁킁거리는 소리는 단순음성틱이며
다른사람의 말을 의미 없이 따라하거나 중얼거리거나 한다면 복합음성틱이라고 해요.

 

 

 

 

 

 

 

운동틱에도 눈을 깜빡거리거나 얼굴을 찌푸리기, 머리를 흔들기 등은
단순운동틱으로 분류가 되고 냄새를 맡거나 의미없이 물건을 던지거나
발을 구르는 행동을 보인다면 복합운동틱을 의심해볼 수 있다고 하네요.

 

틱장애는 무엇보다 부모님이 아이에 대한 이해와 안심이
아이들의 틱장애를 극복하는데 큰 역할을 한다고 해요.

 

그래서 아이에게 관심을 갖는 것 자체가 스트레스가 될 수 있고
스트레스로 인해서 다시 재발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야단을 쳐서도 안되며 그냥 두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현재 저희 아이는 꾸준히 아동심리상담센터에서 치료를 받게 되었고
현재는 증상이 거의 없어지게 되었어요!

 

여러분들도 아이에게 이상한 버릇이 보인다면
틱장애를 의심해보고 아동심리상담센터의 도움을 받아보시길 바랄게요!

 

궁금한점이 있다면 헬로스마일 홈페이지 무료온라인상담을 이용해보세요!

 

 

무료온라인 상담 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