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로스마일/헬로스마일 이야기

강남심리상담센터 소아우울증 증상 이겨내려면?

강남심리상담센터 소아우울증 증상 이겨내려면?

 


안녕하세요~ 헬로스마일 강남심리상담센터예요.

 

흔히 우울증 하면 어른들을 먼저 떠올리는데요.
아이들에게도 우울증 증상이 나타난다고 해요.

 

소아우울증은 마음의 감기라 불릴 정도로
흔하게 발생하는 질환인데요. 아이가 전과 다르게
좋아하던 놀이를 하지 않거나 친구들과 어울리는
것을 꺼려한다면 우울증을 의심해 봐야 해요.

 

 

 

성인우울증의 경우 인지, 기분, 행동상의 변화를
동반하게 되지만 아이들은 전형적인 증상이 아닌
다른 문제들로 나타난다고 해요.

 

예를 들어 친구들과 놀지 않고 집에만 있으려
하거나, 두통 혹은 복통과 같은 신체적 증상을
호소하고, 떼가 심해지고, 반항적인 행동을 하거나
성적이 떨어지는 등의 문제가 있어요.

 

 

 

소아우울증 증상은 예전과 다른 모습을
보이거나, 우울하다는 직접적인 표현보다는
행동상의 문제로 발생하게 되는데요. 좀 더
자세한 소아우울증 증상은 다음과 같아요.

 

 

 

먼저 예전과 다른 모습을 보이는 경우는 이러해요.

 

-별일 아닌데도 자주 울고 신경질이 많아졌다.
-매사에 의욕이 없어 보인다.
-아침에 일어나는 것을 힘들어한다.
-식사량이 전보다 줄어들었다.
-공부할 때 집중하지 못하고 산만하다.
-자신감이 많이 저하되었다.

 

 

 

행동상의 문제로 나타나는 경우는 아래와 같아요.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에 대해 부정적인 생각을 많이 한다.
-갑자기 도벽 행동을 보인다.
-떼쓰는 일이 많아졌다.
-사소한 일로 걱정하고 불안해한다.
-안절부절하고 가만히 있지 못한다.

 

 

우리 아이가 이러한 소아우울증 증상을 보인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는 것이 좋은데요.

 

헬로스마일 강남심리상담센터는 검증된 전문가
선생님들에게 직접 상담과 치료를 받을 수 있고
의료 기록 역시 남지 않아 부담이 없어요.

 

우리 아이의 밝고 긍정적인 마음을 되찾아주고자 한다면
망설이지 말고 헬로스마일 강남심리상담센터를 찾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