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로스마일/헬로스마일 이야기

[강남 심리상담센터] 영재발굴단 명이와 영이

 

 

 

 

 

 

 

안녕하세요, 헬로스마일 강남센터입니다ㅎㅎ

혹시 수학천재 원이를 아시나요?

영재발굴단 수학천재 원이와 원이 형 명이네 가족이 헬로스마일에 방문 해 주셨어요.

 

무슨 일 때문일까요..?

 

명이네 가족은

엄마, 아빠, 명이, 원이 그리고 막내 동생까지 다섯 식구가 살고 있어요.

3명의 남자 형제들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대한, 민국, 만세처럼 의 좋은 형제일까요?

 

아니에요..

동생을 따라다니며 동생에게 욕을 하는 명이

그런 형을 무서워하고 두려워 하는 원이

도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요?

 

 

 

 

명이네 가족에 대해 알아보려고

엄마, 아빠, 명이, 원이

모두 종합심리검사를 진행했어요.

 

 

 

 

형 명이의 아이큐는 143 상위 0.2%

동생 못지않게 형도 굉장한 지능을 가지고 있었어요

 

 

 

 

하지만 명이의 정서상태는 굉장히 불안정해요..

 

 

 

 

불안정한 이유는 바로 부모에서 비롯 된 것이라고 하는데요

명이는 부모님의 사랑을 받고싶어서 관심을 받으려고 계속 부모님의 주위를 맴도는 모습을 관찰 할 수 있었어요

이 모습을 보고 정말 마음이 아팠답니다.

 

 

 

 

명이 부모님이 결과상담을 들으면서 많은 눈물을 흘리셨는데요

촬영이 끝나고 나서도 대기실에서 계속 눈물을 훔치던 모습이 기억나네요

 

공부를 매우 잘하던 명이 부모님의 기대가 매우 컸고, 명이가 성적이 안 좋았을 무렵

동생 원이가 공부를 잘 하기 시작했고.. 부모님은 자연스럽게 원이에게 관심을 더 많이 쏟기 시작했을 것입니다.

부모님도 명이를 사랑하지 않아서 그랬던 것은 아니에요..

보통 집에 식구가 많다 보면.. 관심과 사랑을 골고루 나눠주는게 힘든 일이에요.

한 명은 사랑을 비는 시기가 있고 그로 인해서 형제들에게 열등감을 느끼게 되고

어떻게 보면 당연한 일 일지도 모릅니다.

 

헬로스마일에서는 명이네 가족을 도와주기 위해서

연극치로를 진행했어요.

 

 

 

 

 

처음으로 부모님이 명이 3형제에게 진심을 털어 놓는 자리였는데요

이제 서로의 마음을 조금씩 알았으니 변화의 문이 살짝 열렸겠지요?

 

 

 

 

앞으로 명이와 원이의 더욱 더 행복한 모습을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