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로스마일/헬로스마일 이야기

아동심리상담의 인식 [강남 심리상담센터]

 

<EBS 모여라 딩동댕의 번개맨 서주성씨가 헬로스마일에서 자녀 양육코칭을 받고 계신 모습>

 

안녕하세요? 모든 아이들의 활짝 웃으며 행복하게 성장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강남 심리상담센터 헬로스마일입니다. 세상이 빠르게 변해가듯이 아동심리에 대한 인식도 빠르게 변해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몇년 전까지만 해도 아이를 데리고 심리상담센터에 내방하신 어머님들을 뵈면 자신감이 없으셨어요. 왠지 불안해 하셨고, 내가 아이를 잘못키워 발생된 결과라는 인식을 갖고 계셔서 그러한 점들을 많이 부끄러워하곤 하셨죠.

 

 

<클론의 강원래씨와 김송 부부님이 헬로스마일에서 놀이평가 및 양육코칭을 받기 위해 준비하시는 모습>

 

그런데 몇년 사이 정말로 많이 변했습니다.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서는 육아 프로그램이 대부분의 시청률을 장악했으며, 심리적인 부분또한 언론에 적극적으로 보도되면서 이제 심리상담은 단순히 문제 해결의 차원을 넘어 아이를 잘 키우기 위해 받아야 하는 부모들의 필수 코스로 자리잡아가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2014년 초 슈퍼맨이 돌아왔다 라는 프로그램에서 이휘재씨가 받았다는 이유로 영유아발달검사가 엄마들 사이에서 이슈가 되었으며, 또한 다양한 육아 프로그램에서 방송 연애인들이 육아 상담 및 양육코칭을 받음으로서 아동심리상담은 우리의 일상으로 조금씩 조금씩 스며들고 있는 추세이지요.

 

 

 

<헬로스마일에서 진행한 부모교육 프로그램에 참석하셔서 수업을 받고 계시는 부모님들>

 

최근 저희 센터에 오신 어머님들의 비율을 조사한 결과 아이가 문제가 있어서 오신 경우는 30%에 달했으며, 문제는 없지만 코칭을 받기위해, 내 아이를 더욱 이해하기 위해 방문하신 경우는 70%에 달했습니다. 이는 아동심리상담의 인식이 그만큼 좋아졌다는 것을 의미해요. 어머님들께서도 이젠 과거와 같은 소극적인 자세가 아닌 적극적인 자세로 아이의 상태에 대해 물으시고 전문성을 요구하십니다. 그렇기에 이젠 문제가 생겼을 시 방치를 하는 것은 바람직한 방법이 아니라 볼 수 있어요.

 

 

<아동심리에 대한 인식이 많이 허물어졌다. 과거엔 문제있는 아동만 간간히 내방했지만 요즘은 거의 다 한번씩은 거쳐가는 필수 코스가 되어버렸다.>

 

꼭 전문기관의 상담을 받으시라는 것이 아닙니다. 내 아이는 내가 책임지고 키워야 되는 만큼 사회적인 인식도 아동심리상담을 필수로 여기는 요즘, 부끄러워하지 마시고 문제의 해결책을 찾으시라는 의미이지요. 문제가 발생 되었을때 즉시 해결책을 찾아 해결을 해 주는 것! 오히려 참고 방치하다 문제가 커지만 그것은 바람직한 부모의 역할이 아니라는 것! 이것이 요즘 육아의 트랜드라 볼 수 있습니다.

 

과거

 

A: 내 아이가 심리적 문제가 있는 것 같애. 어떻하지?

B: (불쌍한 표정을 지으며) 어떻해! 조심해야겠다.

 

현재

 

A: 내 아이가 심리적 문제가 있는 것 같애. 어떻하지?

B: 아직도 안갔어? 빨리 전문기관에 가봐! 늦기 전에~

 

 

문제가 생겼다면 끙끙 앓지 마시고 참지 마시고, 해결을 하기위한 적극적인 마음자세를 갖추신 뒤 편안하게 방문해 주시면 좋겠어요. 문제는 발생 되었을때 즉시 해결하는 것이 빠르다는 것을 꼭 기억하시길 바라구요. 방문하시면 정성과 진심을 다해 상담해 드릴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 되시구요. 우리 아이의 마음 엄마가 먼저 알아주고 어루만져 주는건 어떨까요? 강남 심리상담센터 헬로스마일이 함께 하겠습니다.

 

 

 

 

헬로스마일 강남점 오시는 길

 

문의 및 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