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로스마일/헬로스마일 이야기

강남 심리상담 ADHD 이해하고치유하기

최근에 아이양육을 하고 계신 많은 부모님들께서 걱정들을 많이 하시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ADHD 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강남 심리상담 헬로스마일과 함께 어떻게 ADHD를 예방하고

극복할 수 있는지에 대하여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ADHD는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를 말하는데요. 이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습니다.

 

ADHD는 아동기에 보통 나타나고 병명 그대로 주의력이 부족하며,

과잉행동과 충동적인 행동을 보이면서 정상적인 생활에 문제가 생기는 상태입니다.

 

미국 소아정신과 학회의 통계에 따르면은 여자아이보다는 남자아이가 3배 가량 더 많이 걸린다고 하고

서울시와 서울대학교병원의 조사 결과를 보면은 유병률이 전체 아이 중 6%~8% 정도로 조사가 된 만큼

10명 중 1명이 꼴로 걸리게 되는 흔한 질환이라고 볼 수 가 있답니다.

 

 

 

 

 

 


ADHD는 단순하게 심리적 문제가 아닌 뇌의 주위집중 조절을 하는 부위인 전두엽의 활성이 떨어져서 발생하게 되는 증상이기 때문에 약물치료와 심리치료를 병행하게 될 수 있으며, 치료 기간이 장시간 걸릴 수도 있답니다.

 

 

ADHD에 대해서 알아보자!

 

자녀가 ADHD의 증상을 보일 경우에는 매우 불안해하시고 걱정을 하는 부모님들이 대부분이실 것입니다.

ADHD도 효과적으로 완화를 시킬 수 있는 것들이 많으며 예방 및 극복방법을 꾸준하게 실천하신다면

 자녀의 ADHD 증상은 더 빨르게 완화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 방법에 대하여 강님 심리상담센터 헬로스마일과 같이 알아볼까 해요!

 

 

 

 

 

 

우선 아이에게 꾸중과 야단을 치지 않도록 하세요!


ADHD는 아동에게 있어서 꾸중과 야단은 더욱 증상에 대해서 악화를 시키는 큰 원인 중 하나랍니다.

 

주의집중 결함 또는 충동성은 자신감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인데, 꾸중과 야단보다는 자녀가 증상을 잘 극복해 낼 수 있도록

위로와 격려와 긍정적인 이야기와 사랑을 배풀어 주신다면
자녀의 증상도 점점 완화가 될 것입니다.

 


두 번째 온 가족 및 학교가 치료적인 환경 조성하여 주도록 합니다.

 

ADHD 아동의 증상을 빨리 완화시키기 위하여는 가족이 치료 환경을 조성하여 주셔야만 됩니다.

즉! 개인 한 명만 노력을 해서는 안된다는 것인데, 암마는 자녀에게 꾸중 하지 않으며 자신감을 심어주고자 노력하며,

아빠는 전혀 상황을 모른 채 자녀를 꾸짖거나 질책을 하신다면

오히려 혼란만 찾아 오고 자녀에겐 더욱 큰 불안을 불러오기 때문입니다.

 

 

 

 

온 가족이 자녀의 증상완화를 위하여 노력해 나가셔야 하고, 학교 선생님께도 부탁을 드리고 협조를 구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강남 심리상담센터 등을 이용하시는 것이 큰 도움을 받으실 수 있답니다.

 

ADHD는 위에서 이야기 드린 것과 같이 단순하게 심리적인 문제만은 아님으로 꼭 상담센터의 도움을 받으신 뒤에 문제를 해결하여 나가도록 합니다.


언제든지 궁금한 점이 있으시거나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주저하지말고 강남 심리상담센터 헬로스마일을 찾아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