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로스마일/헬로스마일 이야기

분당심리상담센터 화가 날땐 어떡하지 분노다스리기!

분당심리상담센터 화가 날땐 어떡하지 분노다스리기!

 

 

 

요즘 분노조절장애라는 이야기를 많이 하죠~
분노조절이 안되어 사건사고도 많이 일어나고요.. ㅜ ㅜ
하지만, 생활을 하다보면 화가 나는 상황는 꼭 생기기 마련이고요!!.
그래서 오늘 분당심리상담센터 헬로스마일에서 화를 다스리는 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릴려고 합니다.

 

 

 

 

화&분노 다스리는 법 알아봐요!


1) 화가 날 땐, 숫자를 세어보세요!


화가 나거나 분노가 생기는 경우는 매우 당야하죠.
이런 감정들이 전혀 문제가 되지 않지만 조절이 안된다면 문제가 됩답니다.


그럴 땐, 심호흡을 하면서 숫자를 천천히 1~10까지 세어보세요!
그럼 숫자를 세는 몇 분 동안 분노나 화가 많이 가라앉을 거에요~

 

 

 

 

2. 감정을 가라앉히고 난 뒤 표현을 해보세요!
화가 나있는 상태에서 나의 감정이 표면 그건 싸움밖에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 감정이 가라앉고 나서는 어느 정도 생각도 정리가 되었기 때문에

정확하게 나의 의견을 말 할 수 있습니다.


감정적인 대처가 아닌 이성적인 대처로 나의 의견을 전달해 보세요!!

 

 

 

 

3.운동을 해 보세요!!


운동은 신체건강에도 매우 필요하지만 정신건강에도 매우 필요합니다.


운동을 통해 분노에너지를 운동으로 돌리면서 건강하게 화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운동을 하면 뇌에서 엔도르핀을 분비합니다.


이 엔오르핀이 스트레스를 완화시켜 정서적인 안정감을 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꾸준히 적당한 운동은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

 

 

 

 

 

4.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마지막으로 혼자만의 노력으로 화나 분노를 조절하기 힘들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습니다.

 


다양한 검사와 심리치료를 통해 보다 나를 정확하게 알게 되면 화나 분노를 다스리는데도 많음 도움이 되기 때문이죠!!


혼자서 너무 힘들고 괴로울 땐, 헬로스마일을 찾아오세요!!
분당심리상담센터는 언제나 활짝 열려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