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슈 이야기

흙수저 기준과 빙고게임

흙수저 기준과 빙고게임

 

 

요즘 흙수저, 금수저라는 등 웃기면서도 슬픈
내용이 이슈가 되고 있어요.

 

제가 그래서 흙수저 뜻은 무엇이고
기준과 빙고게임에 대해서 알려드릴까해요~

간단한 유머로 하는 것이지 진지하게 생각하지는 말아주세요~
저도 흙수저네요..ㅜㅜ

 

 

 

 

 

 

흙수저 뜻은?

 

보이시나요 흙수저는 집안이 넉넉하지 못한 형편에
부모님의 도움을 받지 않고 있는 집안을 말하는데요.

 

어떻게 보면 부모님의 도움을 따로 받지 않기 때문에
외국마인드라고 볼 수 있겠네요...

 


 

 

 

 

 

흙수저 기준은?

 

보이시는 바와 같이 자신이 채 1억도 돼지 않는 5천만원이며,
가구연수입은 2000만원 미만을 말합니다.

 

금수저 말고도 다이아 수저도 있는데요~
다이아수저는 자산이 30억이상이라니 정말 다이아하네요...

 

 

 

 

 

 

흙수저 빙고게임은?

 

선택된 개수가 많고 빙고가 많으면 많을수록
흙수저에 가까운데요.

 

동그라미 개수가 10개가 넘는다면 하층민이라고 하네요...
하면할수록 너무 슬프네요... 비참합니다.


요즘 불경기와 각종 비리문제, 대기업의 홍포 등으로
인해서 사회가 뒤숭숭한데요.

 

그래서 요즘 더욱더 이런 유머가 있나 쉽습니다.
재미삼아 해보시고 너무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마세요
마음만 아플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