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로스마일/방송출연

분당 심리상담센터 영재발굴단 피아노 송유나 방송후기

 

 

 

 

 

분당 심리상담센터

영재발굴단 피아노 송유나 방송후기

 

 

 

 

 

 

 

안녕하세요? 분당 심리상담센터 헬로스마일 이예요.

 

 

 

 

SBS 영재발굴단 피아노 송유나양의 이야기 보셨나요?

 

 

송유나양의 심리검사 및 심리상담을

저희 분당 심리상담센터 헬로스마일에서 진행했는데요.

방송 내용 알려드릴께요~

 

 

 

 

 

 

 

 

송유나양은 피아노를 너무 좋아하고 잘하는

목포의 초등학교 6학년 학생인데요.

 

 

유나는 절대음감이거나 타고난 재능이 많은 것은 아니예

피아노가 너무 좋아 열심히 노력해서

연주회까지 할 정도의 실력을 갖춘 노력형 인재예요.

 

 

 

 

 

 

 

 

 

그런데 유나의 아빠는 지방에 살고 경제적인 여유가 많지 않기에

유나가 꿈을 포기했으면 하는 마음이예요.

 

유나가 피아노에 열심일수록 아빠의 반대도 점점 커져 갈등이 있었는데요.

 

유나의 답답한 마음을 아빠가 알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저희 분당 심리상담센터 헬로스마일을 찾았어요.

 

 

 

 

 

 

 

 

 

 

 

유나의 심리상태를 알아보기 위해

그림검사와 심리상담을 진행했어요.

 

 

 

 

 

 

 

 

상담 결과 유나는 자아강도는 물론 성취동기와 포부도

높은 것으로 나왔어요. 

 

 

 

 

 

 

 

 

그런데 유나는 즐거워 하는 피아노가 평가의 수단이 되어 버리고

엄마 아빠의 기대에 부응하고 싶은데

그렇게 하지 못할지도 모른다는 불안감 때문에

정신적 스트레스를 아주 많이 받고 있는 상태였어요.

 

유나는 그런 스트레스를 부모님께도 말 못하고 혼자 힘들어하는

가면 우울의 모습을 보여 안타까웠어요.

 

 

 

 

 

 

 

 

이러한 유나의 마음과 모습에 부모님도 많이 마음 아파하시고

유나의 가능성에 대해 객관적으로 평가해 보기로 했는데요.

 

 

얼마 전 쇼팽콩쿠르 1등을 한 조성진의 스승 신수정 교수님의 평가 결과

유나가 표현력도 좋고 음악을 사랑하는게 느껴지니

기초 훈련을 열심히 하면 좋을 것 같다는 좋은 평가를 들었어요.

 

 

 

 

 

 

 

 

앞으로 유나가 좋은 환경에서 좋은 선생님도 만나

피아노를 향한 꿈을 이뤄갔으면 좋겠구요.

 

 

저희 분당 심리상담센터 헬로스마일도 계속해서 응원하겠습니다.